국민참여당 PI 당선작 

국민참여당(國民參與黨, The Participation Party)은 2010년 1월 17일 창당 선언을 했던 대한민국의 민주당계 정당이다. 참여정부 시절 인사들과 구 열린우리당의 친노무현 인사들이 주축이 되어 창당하였다. 

본 작품은 창당시 공모를 통해 당선되었으며 공식 PI로 사용되었다. 
두사람이 함께 2인3각하는 모습을 모티브로하여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국민을 형상화 했다.  
Main Color :
PANTONE 123c(yellow: 94, magenta: 24)

언론에 의해 '친노신당'으로 불리며 '(가칭)국민참여정당'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창당준비위원회는 당원들을 대상으로 당명을 공모하였다. 응모된 당명 총 111개 중에서는 '국민참여당', '참여복지당', '사람사는세상', '새벽을여는사람들', '함께걷는사람들' 등이 있었으며 심지어는 '열린우리당'도 있었다. 이 중 두 차례의 당원 투표를 거쳐 2위인 '사람사는세상'을 누르고 '국민참여당'이 1위로 최종 선정되었다.

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와 민노당 이정희 대표 등 통합진보정당 대표들이 4일 서울시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참여당 임시 전국당원대회에서 통합투표결과를 발표하기 전 손을 잡고 지지자의 환호에 답변하고 있다.
왼쪽부터 통합연대 노회찬 공동대표, 민노당 이정희 대표, 국민참여당 유시민 대표, 통합연대 심상정 공동대표, 국민참여당 이재정 전 대표. 2011. 12. 4

Leave a Comment: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